[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
직원들이 먼저 인정! 인천 뮤즈의원 문형석 원장
언제 사셨나요?
지난 3월에 샀다.
피코 레이저가 여러 종류가 있는데, 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를 산 이유는?
저는 피코 레이저를 피코 프락셔널 레이저 등 다른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했는데, 그런 면에서 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가 가장 뛰어났다. 특히 피코 프락셔널 빔을 크리스털에 직접 찍은 걸 보여준 곳이 피콜로밖에 없었다. 그럴 정도로 빔에 대해 자신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데모하면서 직원들에게 시술해보았는데, 가장 만족스러웠던 게 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였다. 어떤 직원은 “원장님이 구매를 안 하면 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가 있는 다른 병원에 가서 시술을 받겠다”라고 얘기할 정도였다. 그래서 구매해도 되겠다는 확신을 가졌다.
피코 프락셔널 어떤 걸 많이 하시나요?
모공, 흉터, 재생을 많이 한다. 우리 병원에 젊은 분들이 많이 오는데 모공 쪽에 관심이 있고 남성들은 여드름 흉터에 관심이 많은데, 그 두 가지에 만족스럽다.
핸드피스가 다양한데,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요?
눈가 프락셔널 핸드피스만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고 나머지는 다 사용해보았다. 532nm는 보통 PIH 때문에 안 쓰는 경향이 있어 기미가 있는 곳에 강하게 시술하지는 않는다. 기미가 있는 곳에는 메커니컬 한 작용을 줘야 하기 때문에 532nm 줌 핸드피스를 사용하고 얼굴 전체 토닝하면서 브라이트닝한 효과를 원할 때, 피부가 밝은 분들에게는 가끔 S20 532nm를 사용하고, 연령이 높은 분들에게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기미는 어떤 거로 사용하시나요?
다양하게 하는데, 제네시스를 하기도 하고 레이저 토닝을 하기도 한다. 혹은 피콜로의 콜리미네이터 핸드피스를 사용하기도 한다.
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와 다른 장비의 컴바인은 어떻게 하시나요?
토닝하고 Long Pulsed 레이저를 같이 한다. 피콜로프리미엄레이저은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른 장비와의 컴바인이 용이한다. 보통 1, 2단계로 시술하면 환자들이 아파하지 않는다. 그래서 토닝하고 제네시스 시술을 하고 그날 상황에 맞게 피코 프락셔널을 사용하기도 한다.
순서나 인터벌은?
일반적으로는 토닝 하고 제네시스는 같은 날하고 충분히 된 것 같고 색소가 안정화되었다 싶으면 2주 간격으로 피코 프락셔널을 한다. 기미가 없고 옅은 잡티가 있는 분들은 1주 간격으로 하기도 한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환자들의 인지도 좀 떨어진다. 레이저옵텍 장비는 로터스를 오랫동안 사용해왔다. 페이닥터 시절 로터스II를 사용하다가 개원하면서 로터스IIIL로 바꾸어서 사용했을 정도로 회사 장비가 좋다고 느꼈다. 그래서 예전에 페이닥터로 함께 일하던 원장님들이 개원할 때 로터스를 많이 소개해줬다. 그때도 레이저옵텍에 대한 원장님들의 인지도가 많이 떨어졌다. 원장님들도 그러니까 환자는 더 했다. 레이저의 우수한 품질에 비해 제품 인지도가 떨어진다. 그게 제일 아쉽다.